1. 찰리와 초콜릿공장 영화 정보
찰리와 초콜릿공장은 판타지, 모험, 코미디, 가족 영화이며, 러닝타임은 114분입니다.
미국, 영국에서 제작되었으며 2005년 9월16일에 개봉하였습니다.
감독은 팀 버튼이며, 주연배우는 조니 뎁입니다.
2. 찰리와 초콜릿공장 줄거리
누구에게나 사랑 받고있는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은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서 셰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누구도 공장을 드나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입니다. 공장도 신비롭지만 공장의 주인인 윌리 웡카(조니 뎁)는 더욱 신비에 싸여있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 합니다.
어느날, 윌리 웡카가 5개의 웡카 초콜릿에 감춰진 행운의 황금티켓을 찾은 어린이에게 자신의 공장을 구경시켜주겠다고 합니다. 이에 전 세계 어린이들은 황금티켓을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들과 함께 초콜릿 공장 옆, 다 쓰러져 가는 작은 오두막집에서 살고 있는 찰리(프레디 하이모어)는 이 황금티켓을 가지고 싶지만 찰리는 1년에 딱 한번 자신의 생일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황금 티켓을 발견할 확률은 희박했습니다. 한편, 세계 각국에서 황금티켓을 발견한 사람들이 속출하고 마지막 5번째 티켓의 주인공으로 찰리가 당첨됩니다.
웡카의 초콜릿 공장으로 들어간 5명의 아이들은 놀라운 광경에 입을 다물지 못합니다. 초콜릿 폭포가 흐르고 그 옆에서는 쾌활한 움파 룸파 족들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찰리와는 달리 나머지 4명의 친구들은 욕심과 이기심, 승부욕과 과시욕에 눈이 멀어 자꾸 문제를 일으킵니다.
결국 찰리가 웡카의 특별한 상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공장을 물려 받는 일이었는데, 황금 티켓도 그 후계자를 찾기 위해서 만들 것이었습니다. 찰리는 좋았지만 가족과 함께 할 수 없다면 거절하겠다고 말합니다. 자신의 특별상을 좋아할줄 알았던 웡카는 찰리의 선택에 놀라며 돌아갔습니다.
이후 다시 찰리를 찾아온 웡카는 외롭다며 솔직하게 말했고, 찰리는 가족과 연을 끊고 성공했던 그에게 가족을 찾아가 보라고 합니다. 몇 년간 왕래가 없어서 아들을 못 알아본 아버지는 일반 환자처럼 진료를 시작했는데 아들에게서만 보던 독특한 어금니를 보고 웡카인 것을 알아챕니다.
오랜만에 보는 아버지와 화해한 웡카는 이후 찰리와 다시 계약을 맺습니다.
두 사람은 회의가 끝나면 찰리네 집에와서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냅니다.
3. 찰리와 초콜릿공장 영화 특징
1971년에 영화로 만들어진 전작이 있었습니다.
전작은 찰리에 초점이 맞추어져있는데 팀버튼의 작품은 웡카에 초점이 맞추어져있다고 합니다.
이 작품에서는 CG가 거의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판타지 같은 장면들이 CG를 사용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실제로 사용한 장면은 움파 룸파 족이 떼를 지어 나오는 장면 이외는 특별히 사용한 곳이 없다고 합니다.
청설모 장면은 실제 청설모들을 훈련시켜서 촬영했다하고 초콜릿 낙원도 실제 세트를 만들어서 표현했다고 합니다.
수천개의 초콜릿은 네슬레에 웡카 초콜릿 1850여개를 주문해서 소품으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4. 찰리와 초콜릿공장 총평
조니 뎁과 팀버튼은 잘 어울리는 감독과 배우인것 같습니다.
1990년 가위손을 시작으로 슬리피 할로우, 유령 신부, 스위니 토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등 여러 작품을 함께 하였습니다. 기괴한 동화 같은 이야기를 잘 풀어내는 것 같습니다.
찰리와 초콜릿공장은 판타지 동화 같지만 그 스토리 이면에는 많은 비유들이 숨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황금 티켓을 가진 아이들의 행동을 보면 내 안에도 존재하는 저런 마음들을 다시 돌아보게 됩니다.
성공과 가족을 대비 시켜서 물질 만능주의에 대한 경고를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영화속의 판타지스러운 장치들과 장면들은 보는 눈을 즐겁게 합니다.
볼거리와 스토리 모두를 갖춘 좋은 영화였습니다.
여기까지 영화 찰리와 초콜릿공장의 리뷰였습니다.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최근댓글